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상단 주요메뉴

KITECH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상단 PC 메뉴

상단 Tablet 메뉴

상단 Mobile 메뉴

검색 영문 사이트 메뉴
기관소개 > 기관장 메시지

왼쪽메뉴

기관소개

기관장 메시지 기관소개 CI 소개 KITECH 역사관 조직안내 찾아오시는 길

본문

대한민국의 미래 중소·중견기업! 기술의 중심 KITECH과 함께!

기관장 메시지

기관장 인사말
제조혁신을 선도하는 글로벌 KITECH -
"중소·중견기업이 히든챔피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
제조혁신의 흐름이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클라우스 슈밥 다보스포럼 회장은 4차 산업혁명을 언급하며 “이제 개발도상국과 선진국으로 분류하는 것은 의미가 없으며 혁신 국가와 혁신 부족 국가로 나누는 새로운 질서가 부상하고 있다”고 했습니다. 그 말은 이제 “중소기업과 대기업을 구분하는 것은 의미가 없으며, 혁신 기업과 혁신 부족 기업으로 나누는 새로운 질서가 부상하고 있다”로 바뀌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중소기업은 몸이 가벼워 순발력이 뛰어나고 의사결정이 빨라 환경 변화에 기민합니다. 또 창의성과 기동성을 무기로 기술 혁신을 지속하고, 다품종 소량생산 시대의 시장 요구에도 잘 부응할 수 있습니다. 이는 패러다임 전환의 시기일수록 중소·중견기업의 기술 혁신을 강화해야 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한국생산기술연구원은 산업계, 그 중에서도 특히 중소·중견기업 지원을 위해 설립된 실용화 중심 연구기관으로서, 이 같은 흐름의 선두에 서고자 부단한 노력을 기울여 왔습니다. 3대 중점 연구 영역인 뿌리산업기술, 청정생산시스템기술, 융복합생산기술 분야의 원천기술 개발 역량을 높이면서, 이를 기반으로 3개 연구소 및 7개 지역본부를 활용해 중소·중견기업에 대한 현장 밀착지원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부단히 혁신하고, 혁신의 성과를 중소·중견기업의 기술 경쟁력 제고로 이음으로써 기업들에게는 비전을, 국민에게는 신뢰를 줄 수 있는 실용화 연구기관으로 성장해 나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한국생산기술연구원장사인
TOP